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인준 절차를 안내드립니다.
붙임파일의 상세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(** 학위논문인준사실확인서는 학사포탈 혹은 이메일 등 비대면으로 진행한 경우에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)
가. 학위논문 인준 지침 : 서면인준이 원칙이나 심사위원이 해외체류 등의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학사포털(온라인) 인준 및 비대면(이메일) 인준 허용
나. 학위논문 인준 방법 및 절차: 아래 1, 2, 3 방법으로 인준 (세부사항 붙임 1, 2 참조)
1) 서면인준(원칙): 학위논문 인준서에 직접 서명을 원칙으로 하나 도장 날인도 허용
2) 학사포털(온라인)인준(선택): 포털 접속 → 인준 체크 → 인준서 출력 후 제본
※ 학사포털(온라인)인준 신청기간: 25. 1. 2.(목) ~ 25. 1. 13.(월)
※ 학사포털(온라인)인준 신청: 도서관에 온라인 논문 제출 이후 학사포털 논문정보와 도서관논문정보(제목,논문작성언어)가 일치한 경우
※ 학사포털(온라인)인준절차: (학생) 도서관 온라인 논문제출 후 학사포털 논문정보 검증 → (학생) 학사포털 인준 신청→(심사위원) 학사포털 인준체크→ (학생) 학사포털 인준서 출력하여 제본 하여 책자논문 제출
※ 단, 온라인 인준이후 도서관에서 온라인논문 교체를 허용한 경우 1회에 한해 학사포털 재인준이 가능하며, 재인준 시 기존 인준내역은 초기화되고 최종 인준일시로 적용됨
3) 비대면(이메일)인준(선택): 심사위원이 직접 서명한 서명 스캔본과 인준 사실을 심사위원장에게 메일로 제출 → 심사위원장 '인준사실 확인서' 학과에 제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