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
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인준절차 개선 안내



해외 논문심사위원의 온라인 인준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됨에 따라 학위논문의 질적 향상과 인준절차 수월성을 제고하고자 본 대학원의 학위논문 인준 절차를 아래와 같이 개선합니다.

아래 내용에 따라 진행 후 붙임2 '인준사실확인서'를 7/15까지 학과 행정실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(심사위원장 서명받아 제출)

가. 학위논문 인준 개선
1) 사유: 서면인준이 원칙이나 심사위원이 해외체류 등의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학사포털(온라인) 인준 및 비대면(이메일) 인준 허용

2) 학위논문 인준 개선

구분

변경 전(230610)

변경 후(240620)

인준방법

온라인인준 허용에 따라 PDF 전자서명 및 직접 서명한 파일 스캔본(PDF) 제출허용

1. 서면인준(원칙)

2. 학사포털(온라인)인준(선택)

3. 비대면(이메일)인준(선택)


나. 학위논문 인준 방법: 붙임 1, 2
1) 서면인준(원칙): 학위논문 인준서에 직접 서명을 원칙으로 하나 도장 날인도 허용
2) 학사포탈(온라인)인준(선택) : 포털 접속 → 인준 체크 → 인준서 출력 후 제본
※ 단, 온라인 인준이후 도서관에서 온라인논문 교체를 허용한 경우 학사포탈 재인준이 가능하며, 이 경우 기존 인준내역은 초기화되고 최종 인준일시 적용
3) 비대면(이메일)인준(선택) : 심사위원이 직접 서명한 서명 스캔본과 인준 사실을 심사위원장에게 메일로 제출 → 심사위원장 '인준

다. 학위논문 인준 관련 세부 절차 및 인준서 첨부 방법은 붙임 1, 2 자료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

* 참고로 학사포털 인준은 도서관에 온라인 논문 제출 이후 책자논문 제출 기한 내에 포털 논문정보 검증 이후 인준을 신청할 수 있으며, 당해 학기 논문 제출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- 온라인 제출 : 7/2 ~7/8
- 책자논문 제출 : 7/9~7/15

* 학사포탈 인준: 온라인 제출 이후 포털논문정보와 도서관논문정보 일치(국/영문 논문제목, 논문작성언어)시 학사포털에서 학생이 심사위원에게 인준을 요청할 수 있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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